총 152분 중 50분
2023
시즌 5개
시즌 1: 1화 “沈泉锐”
출연: RICKY
장르: ZB1


Q. <보이즈 플래닛> 출연 당시와 지금을 비교해보았을 때 무엇이 달라졌나?
A. 출연 당시엔 수많은 연습생 친구들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갔지만 지금은 제로베이스원 멤버들과 함께 눈앞에 있는 목표에 더 집중하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하루 일과도 많이 달라졌다. 녹음, 안무 연습, 뮤직비디오 촬영, 화보 촬영 등 많은 일을 동시에 해내는 중이다.

Q.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은?
A.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바를 자신 있게 보여준 것이 좋은 반응을 얻은 듯하다.

Q. 차가워 보이는 인상과 다른 러블리한 성격도 한몫했다.
A. 하하. 멋있어 보이고 싶을 때 조금 더 무게를 잡지만 둘 다 나의 모습이다. 첫인상은 차가워 보이지만 편한 친구들과 있을 땐 장난도 많이 치고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편이다.

Q. 단 걸 좋아한다고 들었다.
한국에 오고 새롭게 좋아하게 된 달콤한 것은?

A. 그 밥알이 있는 걸 뭐라고 하지? 아 식혜! 한국 친구의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신 식혜를 마셔본 적 있는데 정말 맛있었다. 달콤한 건 아니지만 한국 치킨도 무척 좋아한다. 브랜드를 맞힐 수 있을 정도다.

Q.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항상 흐트러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A.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지는 않는다. 먹고 싶은 것도 마음대로 먹고, 피부관리도 따로 하지 않는다. 다만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스스로 할 줄 알고, 좋아하는 패션 스타일이 명확해 그렇게 보인 듯하다.

Q.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방식은?
A.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굳게 믿고 행동한다. 물론 역경이 있을 때도 있지만 더 먼 미래를 바라보며 현재의 어려움에 동요되지 않으려 마인드컨트롤을 자주 한다.

Q. 데뷔 앨범명이 <YOUTH IN THE SHADE>다.
리키에게 청춘이란?

A. 아이돌 데뷔라는 꿈을 갖고 연습을 시작하고, <보이즈 플래닛>에 참여해 친구들과 역경을 헤쳐나가며 제로베이스원으로 데뷔하게 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흘러가고 있는 모든 시간이 청춘이라 생각한다.

Q. 리키의 최종 목표는?
A. 나만의 스타일이 확실한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다. ‘리키는 이런 스타일의 아티스트야’가 아닌 그 자체로 ‘리키 스타일’이 되고 싶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무대에 오르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행복한 일인지를 잊지 않고 늘 무대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




'인터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레나 옴므 차이나 (Arena HOMME China) 10월호  (0) 2024.01.24
데이즈드(DAZED) 9월호  (0) 2024.01.24
엘르(ELLE) 7월호  (0) 2024.01.24
퍼스트룩(1st Look) 258호  (0) 2024.01.24
CamCam  (0) 2024.01.23
인터뷰 싱글즈(singles) 8월호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