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52분 중 50분
2023
시즌 5개
시즌 1: 1화 “沈泉锐”
출연: RICKY
장르: ZB1


Q. 오른쪽 귀에는 부모님이 선물한 귀고리가 늘 자리한다. 이 '부적'은 어떤 힘을 주나?
A. 오늘은 다른 걸 찼지만 너무 예쁘지 않나. 어머니는 내가 좋아하는 것과 관심 있는 것을 잘 아신다. 홀로 한국에 와 있지만, 멀리서도 내 꿈을 이해하고 응원해준다.

Q. <보이즈플래닛>에서 가장 기뻤던 순간과 힘들었던 순간은?
A. 행복했던 건 데뷔가 확정된 순간! 아쉬운 건 함께 연습했던 친구들과 데뷔하지 못한다는 점.

Q. 첫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차가운 이미지가 강하지만,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일까?
A. 사실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완전 편하게, 생각 없이 놀았는데(웃음)

Q. 미니 1집 <YOUTH IN THE SHADE>로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는 건?
A. 다른 사람은 보여줄 수 없는 내 안에 잠재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카리스마는 자신 있다.

Q. 데뷔 무대에서 리키는 긴장할까?
A. <보이즈 프래닛>을 하며 여러 미션에 익숙해져서 긴장되기보다 기대와 설렘이 더 크다.

Q. '올라운더'를 꿈꾼다고. 그중 제일 잘하고 싶은 건?
A. 노래, 춤, 랩 무엇하나 놓칠 수 없다.

Q. 프로듀싱이 취미임을 밝힌 적 있다. 언젠가 팀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한다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싶나?
A. 내가 좋아하는 노래, 나만 할 수 있는 스타일을 담고 싶다. 장르는 R&B 소울이 되지 않을까.

Q. 아티스트를 꿈꾸며 한국으로 왔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해외멤버가 많았지만 그럼에도 쉬운 도전은 아니다.
A. 나중에 이 상황을 이겨내고 성공한 나를 상상하면 힘이 난다. 처음에는 말도 안 통하고 문화도 달라 힘들었지만, 같이 연습하는 한국 친구들이 많이 도와줬다. 재밌는 추억도 많이 쌓았다. 연습하다가 맛집도 가고 쇼핑도 하고(웃음), 이루고 싶은 꿈이 분명하니 크게 힘들게 느껴지진 않는다.

Q. 한국생활에 즐거움을 주는 것들은?
A. 치킨 브랜드를 한국 사람보다 더 잘 안다. 진짜다.
'핫플'도 잘 알고, 어떤 지역을 가든 거기서 제일 맛있는 디저트를 찾아낼 수 있다.

Q. 리키가 멋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A. 자기만의 스타일이 분명하고, 스스로 하고 싶은 걸 해나가는 사람, 그리고 그걸 자연스럽게 즐기는 사람, 그럼에도 독보적으로 앞서가는 사람.

Q. 숙소에서나 활영할 때나 늘 같은 모습을 유지하는 자기관리의 끝판왕이다. 그래도 느슨해지거나 흐트러지는 때가 있다면?
A. '저녁형 인간'이라 다음날 새벽에 스케줄이 있으면 정신을 못 차린다. 아침에 일찍 일어났을 때 좀 느슨해지는 것 같다(웃음)

Q. 리키는 어떤 아티스트를 꿈꾸나
A.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대로 나아가는 멋진 아티스트, 그걸 대중에게 인정받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Q. 제로베이스원은 이제 '1'을 향해 간다.
함께 달려나갈 멤버들에게 한마디 해본다면?

A. 정해진 짧은 시간 동안 함꼐 제일 높은 곳으로 가자. 함께 보내는 시간과 힘든 과정을 통해 서로 더 뜨겁게 지내자. 서로를 지키며 큰 꿈을 만들어보자.

Q. 리키라는 사람을 이루는 '토대(Base)'는?
A. 동경하고 좋아했던 선배 아티스트들이 펼쳐온 멋진 무대를 보면 절로 힘이 생긴다. 나도 저렇게 하고 싶은 마음이 솟아나니까.




'인터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레나 옴므 차이나 (Arena HOMME China) 10월호  (0) 2024.01.24
데이즈드(DAZED) 9월호  (0) 2024.01.24
싱글즈(singles) 8월호  (0) 2024.01.24
퍼스트룩(1st Look) 258호  (0) 2024.01.24
CamCam  (0) 2024.01.23
인터뷰 엘르(ELLE) 7월호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